2024.02.29 (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사진 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31일부터 3월 2일 오후 6시까지 혁신적인 기술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0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전 연령으로 확대(기존 39세 이하)하고, 신청자격도 공고일 기준 창업을 하지 않은 자(기존 창업경험이 없는 자)로 넓히는 등 신청기준을 완화해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자격기준은 사업공고일까지 창업경험(업종 무관)이 없거나 공고일 현재(’ 20.1.31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가능하다. 다만,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이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를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교육 및 기술사업화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또한, 대구창경센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의 사무공간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자 입주공간인 창업 제작소와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C-Fab, 창업자 간 교류가 가능한 053 창업카페 등의 공간 사용이 가능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창업일반, 지식재산권, 법무 및 기술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창경센터는 2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2020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 https://ccei.creativekorea.or.kr/daegu/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