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5 (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과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MOU 체결


사진 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 공공기술 발굴 및 고도화와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한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월 5일 체결한 협약은 기술사업화를 통한 일부 양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산업생태계 전반의 혁신 및 경쟁력 강화, 신산업 수요 창출 및 혁신 확산 필요함을 인식하고 수요 기반 산학연관 협업 R&D 유망 기술 발굴· 육성 및 연계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우수기술의 발굴·고도화 및 연계지원 체계를 구축,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협업 모델을 제시하고 기술이전·사업화 지원과 기업의 자체 혁신역량 및 외부 역량 활용체계 강화를 통한 도전적․모험적 혁신활동 지원 제공하게 된다. 


앞으로 양 기관은 전국 혁신센터와 네트워크 공동 활용을 통해 창업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연규황 센터장은 “금번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역량과 자원의 공유로 우수 공공기술 창업기업 발굴과 우수 창업자의 비즈니스 고도화, 판로개척, 자금조달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여 지역 산업생태계의 혁신 및 경쟁력 강화와 신산업 수요 창출에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