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지역중견기업 스핀오프팀 지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정 : 연규황, 이하 “센터”)는 올해부터 대구지역의 새로운 기회 창출과 대구 지역 스타트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중견기업에서 Spin-off한 스타트업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중견기업 스핀오프 지원사업’은 스핀오프를 위한 컨설팅 지원, 사업화 지원을 시작한다.


컨설팅지원이 이루어 졌으며, 현재 대구 지역 내 중견기업 3개사와 함께 스핀오프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대구지역 내의 유수의 자동차 산업군의 중견기업들을 필두로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의 상생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컨설팅 지원은 총 4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차후 1개사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컨설팅지원에 이어, 스핀오프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화를 위해서 시제품제작, 마케팅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이 총 3개사에게 제공된다.


올해, 3개사를 선정하여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화를 위해약 2,500만원 상당의 시제품제작, 마케팅, 특허 인증 지원과 관련한 지원이 준비되어 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기업의 사내벤처에 버금가는 중견기업의 스핀오프 팀이 나와 유니콘이 탄생하는 드라마를 꿈꾸고 있다.”며 “대구지역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