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호 조합, ㈜더블에스에 투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20일 대구혁신스타트업1호개인투자조합을 통해 탈모환자를 위한 샴푸를 판매하는 ㈜더블에스에 약 1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하였다.  


㈜더블에스는 대구센터가 주관하는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의 투자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으로 포럼에 참석한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하는데 국내 탈모 인구가 1천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는 그 규모를 추산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의상 부분을 제외하면 헤어는 타인으로부터 개인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70% 이상 영향을 주는데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오늘날에 탈모용 샴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블에스는 경북대학교모발이식센터(센터장 김정철)를 포함한 전국 30여 개 모발이식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모발이식 환자들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초기 시장에 침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 포인트를 잡았다. 또한 일반 탈모 위험군을 대상으로 이들 연계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정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북대학교모발이식센터와 함께 중국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였다.


대구센터는 ㈜더블에스를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Pre-TIPS 프로그램에 추천하여 사업화 지원을 연계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의 엔젤 매칭펀드를 통해 초기 운영자본을 확보하도록 지원하는 등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대구혁신스타트업 1호 개인투자조합은 중견기업 스핀오프지원사업 참여기업인 오대금속(주)과 지역투자활성화 사업에서 적격 엔젤 양성교육을 수료하여 적격 엔젤요건을 갖춘 민간투자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는 점에서 대구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조성된 개인투자조합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