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아이디어 발표대회 C-STAR Pitching 2019 개최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의 대표적 창업 아이디어 발표 프로그램 「C-STAR Pitching(씨스타 피칭)」이 2019년 5월 28일 14시, 053 창업카페에서 제1회 를 시작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아이디어 발표자를 모집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들의 아이디어가 더 발전될 수 있도록 후속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고 개인별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C-STAR Pitching은  창업 초기 Seed stage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C-Seed 청년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대중과 전문가에게 발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직자, 대학생, 주부 등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창업자로서 첫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간 「C-STAR Pitching」은 2015-2018년 4년간 총 81회 개최하였으며 총 469명의 참가자(팀)가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우수한 스타트업을 사전 발굴하는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창업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들을 위한 마중물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5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개최되는 「C-STAR Pitching 2019」은 온라인 사이트(http://c-star.kr)를 통해 상시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운영자의 사전 검토 후 행사 당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의 평가 및 컨설팅 통해 아이디어를 평가받는다. 


선정된 주제에 멘토 및 전문가들은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토론하는 그룹 네트워킹을 진행하여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조언 및 노하우 △비즈니스 모델(BM) 분석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지원받는다. 「C-STAR Pitching」에서 진행되는 그룹 네트워킹, 개인별 컨설팅은 막연했던 사업방향을 잡아주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금번 「C-STAR Pitching」은 아이디어 단계에서 머물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 고속 발전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 C-Academy참가를 지원한다. 또한 회차별 상위 2개 팀에 한하여 11월 중 진행되는 최종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을 수여한다.  


연규황 센터장은 “「C-STAR Pitching」 프로그램은 한번쯤 생각해본 창업 아이디어를 부담 없이 발표해보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이며, 센터는 앞으로 창업의 높은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