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아마존 웹서비스와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 in Daegu” 개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5월 28일(화) 14:00~18:00, 센터 본관 2층 “숲속이 보이는” 강연장에서 대구혁신스타트업포럼, 영우디지털 그리고 아마존 웹서비스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 in Daegu”라는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테크 스타트업이 기술개발 및 서비스 활동을 함에 있어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AWS 클라우드를 활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최신 기술들(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 대한 소개와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하며, 동시에 아마존과 아마존 웹서비스의 혁신과 문화에 대한 스토리 그리고 직방,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등 국내·외 유수 스타트업들의 IT 혁신 스토리들을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 후반부에는 KT에서 “데이터 바우처 사업”에 관하여 소개하고 대구혁신센터에서 “2019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에 대해서도 소개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 후에는 1:1 도입 컨설팅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의 스타트업, 중소· 중견 기업 담당자들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대구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지역에 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구센터는 다양한 기술 강연 및 네트워킹 행사를 기획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아마존 웹서비스와 함께 하는 기술 세미나는 최신 기술 동향에 목말라하는 지역의 테크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좋은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대구혁신스타트업포럼과 함께 추진하는 첫 공식 행사여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