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글로벌포럼 개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1월 7일 국내외 소셜벤처 전문가를 모시고, 소셜벤처의 이노베이션 디자인과 실천을 통해 사회변화를 모색하는 소셜벤처 글로벌포럼을 개최한다.

최근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소셜벤처가 새로운 일자리로 주목받고 있으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전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소셜 네스트, 육성 및 지원 프로그램인 아이비리그를 진행중에 있다.

금번 포럼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오는 11월 7일 개최될 예정이며, 대구경북디자인센터, 한양대학교, 골드스미스 파이스튜디오와 함께 협력하여, 소셜벤처 강연, 사례전시, 워크숍,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뉴욕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스튜디오의 디렉터이며 미국 파슨스 대학교의 앤드류 쉬 교수의 ‘디자인을 통한 사회변화’라는 주제로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세션 1은 ‘소셜체인지’를 주제로 영국 런던 컬리지의 앨리슨 프랜디빌 교수와 골드스미스 파이스튜디오의 듀칸 페어폭스가 연사로 참여하고,

세션 2는 ‘소셜임팩트’라는 주제로 국내 소셜벤처 전문 인큐베이터인 언더독수 김정헌대표와 싱가포르의 벤처케피털인 퀘스트벤처스의 콜 치엔이 총괄이 연사로 참여하여 사례 중심의 강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강연의 마지막 세션엔 토크콘서트의 형식으로 한양대 이동영교수가 진행하며 연사와 소셜벤처 관계자가 참여하는 좌담회가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워크숍은 ‘사회참여미술을 통한 사회변화’라는 주제로 한양대 김미남교수가 진행하며 체험과 참여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고민하고, 소셜벤처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는 환경, 지역문제, 소외계층, 교육, 삶의 질 향상, 사회비판 등 소셜벤처 분야별 사례를 전시하여 소셜벤처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이번 포럼은 소셜벤처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팝업 창 혹은 ‘http://www.scif.kr’에서 가능하며, 강연은 선착순 130명, 워크숍은 선착순 30명만 받는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센터장은 “금번 포럼은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소셜벤처의 오늘과 내일을 전망하는 자리로, 소셜벤처인의 만남과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소셜벤처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