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전문가 전문멘토단 대상으로 네트워킹데이 개최


사진 :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11월 16일(금)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의 정보 교류 및 사업현황 점검을 위한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은 대구센터가 지원하는 기업의 투자유치 및 사업성장을 위해 전문멘토단과 지원기업을 매칭하는 사업으로, 현재 71인의 스타트업 전문가가 전문멘토단으로 등록되어 있다. 대구센터 창업지원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을 통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받고, 지원기업의 사업분야와 멘토의 특화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창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교수 등 다양한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스타트업 전문가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1부에서 연세대학교 정동일 교수가 “진정한 리더십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멘토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CEO 리더십에 관해 밀도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톡.톡.톡 멘토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부제로, 대구센터 전문멘토들이 전문멘토단 사업 현황에 대해 점검하고, 멘토로서의 올바른태도 등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멘토와 대구센터 지원기업 간 멘토링 매칭률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부터, 멘토링 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멘토단 좌담회가 진행되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정보교류와 네트워크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이 다양한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문멘토단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