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혁신센터 워싱턴 DC(KICDC)와의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8일, 글로벌혁신센터 워싱턴DC(KICD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두 기관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미국 사업 파트너 발굴 및 현지 시장 성공 진출 기회 제공에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대구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C-LAB을 비롯한 C-Seed 청년 스타트업, 스타벤처 육성사업, 리더스포럼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발굴·지원한 우수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미주 진출 연계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상호 액셀러레이팅 전략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양 기관 네트워크 활용 및 교류 확대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글로벌화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KICDC의 미국 동부를 중심으로 한 미주 진출 지원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스타트업의 미주시장 판로개척, 투자유치 지원 등에 대한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대구센터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견고한 해외 파트너 발굴에 힘쓰고 있다.” 며 “KIC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성공 지원’이라는 미션이 우리센터가 지향하는 목표와 동일한 만큼, KICDC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기대하는 바가 크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구지역 우수 스타트업들이 미주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기를 기대한다.”fk고 말했다.


KICDC는 과학기술부 산하 글로벌 기술사업화,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워싱턴 DC 소재 해외 거점으로,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미국 동부지역을 비롯한 미주로의 성공적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센터의 지역 네트워크, 투자자, 산업 및 기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