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첨복재단과 협업체계 구축 MOU체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9일 오전 대구경북 첨단의료산업 진흥재단(첨복재단)과 스타트업 성장지원과 지역의 의료분야 창업 활성화에 상호 연계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구시 5대 주력산업 중 하나인 의료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의료분야 청년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구 의료 창업 및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첨복재단과「메디시티 대구, 2019 의료 창업 활성화 사업」 통합공고를 통해 지역 혁신 스타트업 △발굴 △육성 △투자연계로 선순환 창업지원체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의료 창업분야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육성지원 및 상호협력 ▲리더스포럼 메디컬 데이 공동개최 ▲공동 관심분야의 행사 및 사업 연계 등이 있다.  

 

특히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대구 스타트업 리더스포럼 메디컬 데이’ 공동개최를 통해 의료 스타트업의 시드(Seed) 자금 조성 단계에서 안정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의 동반 성장과 협력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연계를 통해 상생의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내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