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벤처육성사업 추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혁신센터’, 센터장 연규황)는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도약과 성장을 촉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대구광역시 스타벤처육성사업’(이하 ‘스타벤처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대구는 동대구벤처밸리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등 창업인프라가 우수하여 비수도권 지역 중 기술창업 육성에 가장 적합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벤처육성사업은 지역 투자펀드와 연계하여 VC등이 검증한 우수 스타트업을 후보군으로 구성하여, 이들 중 선정하여 스케일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후보기업군은 대구시 창업펀드, 전용펀드, 외부 VC(벤처 캐피털)의 투자를 2억 이상 받은 기업에 대해 추천을 받아 구성하였으며, 지원대상은 대구 소재 또는 선정이후 3개월 이내 대구로 본사 이전이 가능한 업력 7년미만 기술창업기업으로 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기업경영진단과 BM혁신, 지원방안 수립을 위한 사전진단컨설팅을 시작으로, 기업당 최대 8천만원의 지원프로그램을 맞춤형패키지로 지원하며, 창업지원기관과 연계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지원사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PM(프로젝트매니저)을 지원기업에 전담시켜 정기적으로 창업지원사업 안내 및 성장관리를 실시하고, 기업중심의 총괄 성장관리를 도입하여 지원기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센터장은 “지금까지 창업의 저변확대와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 지원 또한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스타벤처육성사업은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창업기업의 도약과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