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1 (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청년소셜벤처 육성협의회 출범 및 청년 혁신가 포럼 성황리 마쳐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육성 협업과 확산을 위해 11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구청년소셜벤처 육성협의회 및 청년 혁신가 포럼(대구청년 소셜크루 첫 번째 모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열린 ‘대구청년 소셜벤처 육성협의회와 청년 혁신가 포럼은  소셜벤처 협업 채널을 마련하여 지역의 소셜벤처* 성장지원을 확대하는 데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후 2시에는 시민행복교육국장과 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협의회를 출범하였다. 금번 협의회는 대구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22개의 소셜벤처 전문기관들이 참여하여 소셜벤처분야 협업과 네트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실효성 있는 지원 성장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오후 4시부터는 「청년 혁신가 포럼: 대구청년 소셜크루(Social Crew) 첫 번째 모임」을 2층 코워킹 플레이스에서 개최하였으며 소셜벤처에 관심 있는 기업인, 대학생, 일반인 등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강연에서는 지역 청년소셜벤처 사업가인  ㈜콰타드림랩 추현호 대표와 방송인으로도 유명한 이탈리아 출신의 알베르토 몬디 등이 사회적 가치와 소셜벤처 창업 관련에 대한 내용은 소개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금번 소셜벤처 육성협의회와 포럼을 통해 대구지역 소셜벤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단초가 될 것이며, 미래를 이끌어갈 소셜벤처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