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K-ICT멘토링센터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사진 : 왼쪽 부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 K-ICT 창업멘토링센터 최병희 센터장 순

사진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K-ICT 창업멘토링센터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4월 5일 체결한 이번 협약은 개방형 혁신체계 구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지역 스타트업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목적을 담고 있다.  


K-ICT창업멘토링센터는 (재)한국 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산하기관으로 창업의 애로점을 해결하기 위해 10년에서 20년간 벤처 ICT 분야에서 사업해왔던 실전 경험을 가진 멘토로 구성하여 멘토링과 창업교육을 수행해 오고 있다.


대구혁신센터는 지역 창업자의 기술과 경영 애로점을 해결하기 위해 2015년에 K-ICT창업멘토링센터의 멘토 4명을 파견 요청하였고, 두 기간의 협력을 통해 그간 5,400여 건의 멘토링이 진행되어 지역 창업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대구혁신센터와 K-ICT멘토링센터가 가진 역량과 자원의 공유로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 견인에 협력하기로 하고 특히 우수 창업자의 비즈니스 고도화, 판로개척, 자금조달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연규황 센터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K-ICT멘토링센터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 협업 수요를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