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임팩트페스트(Impact Fest) 참가  


사진 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7일간, 대구 청년 소셜벤처*의 해외 시장진출과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영국과 네덜란드 현지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청년 소셜벤처 아이비리그 기업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우수 기업 5개 사와 지역 내 소셜벤처 발굴 프로그램인 소셜네스트 참가팀 중 최우수 1팀이 참가하였다. 


대구센터의 참가기업들은 ▲임팩트 허브 글로벌 네트워크 ▲유럽시장에서의 소셜벤처(기업가)의 정의 ▲소셜벤처 시장과 케이스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가하였다. 또한 참가기업들은 유럽 최대 밋업(meetup) 행사인 임팩트페스트(Impact Fest)와 글로벌 소셜벤처 전문 엔셀러레이팅 기관인 임팩트허브(Impact Hub, King‘s Cross)의 시니어 워크숍에도 참가하였다.




한편 대구센터는 임팩트허브와 11월 4일 런던 킹스크로스 사무실에서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대구혁신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교육 지원 및 유망 소셜벤처 발굴, 멘토링 수행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연계 및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소셜벤처 인증 획득 지원 등 소셜벤처 생태계 확장과 소셜벤처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할 방침이다.


연규황 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소셜벤처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우리 센터는 창업 초기 단계를 지난 소셜벤처들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탄탄하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글로벌 채널 확대와 소셜벤처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면서 "이번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소셜벤처가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