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워크샵 개최

새로운 시대의 청년혁신가 양성을 위한 워크숍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 연규황)가 지난 23일 새로운 시대에 혁신적인 청년들을 양성을 위해 2박 3일간 팔공 에밀리아 호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앞서 7월 17일부터 1개월간 진행되었던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교육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청년들 또는 꿈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비전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며,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면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4차 산업혁명 트렌드 및 기술 실습을 주제로 아두이노 메이커를 통한 로봇 시뮬레이션, 코딩 시뮬레이션 등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전문가특강으로 “창업설계 및 효과적인 피칭 전략”을 주제로 하여 르호봇 최강모 본부장, “마음을 사로잡는 유쾌한 대화기법”을 주제로 방송인 방우정 등을 초청하여 피칭을 통한 효과적인 소통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되었다.

또한 이후에는 총 7팀의 청년혁신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화하여 피칭을 진행하였으며 4명의 심사위원을 통해 심사 및 시상을 끝으로 1개월간의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교육과정을 수료하였다.

 

그간의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청년혁신가들은 자신들의 생각이 교육전보다 좀 더 넓어졌고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시대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혁신가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