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신개념 영문 뉴스 플랫폼 서비스 'Tech Seoul' 베타 서비스 오픈



스타트업들이 직접 기사를 작성하여 발행하는 신개념 온라인 영문 뉴스 플랫폼 ‘Tech Seoul’이 3월 6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픈한다.


스타트업 미디어 'K스타트업 밸리'의 자매사이며 미국 마케팅 사인 '이스트 오라이온'사가 신규로 창간하는 온라인 영문 뉴스 서비스 ‘Tech Seoul’은 세계 최초로 스타트업들이 그들의 기업 소개나 서비스, 상품등의 기사를 직접 작성하여 소개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영문 뉴스 플랫폼 서비스로, 이제 스타트업들은 기사를 작성하여 언론사를 통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직접 홍보를 할 수가 있게 되었다.


또한 스타트업들은 Tech Seoul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들이 발행하는 문자 뉴스를 그 자리에서 바로 AI 앵커들이 방송하는 영문 영상 뉴스로도 발행할 수 있게 되었다.


Tech Seoul은 한국 스타트업들이 소식을 미국 뉴욕에서 미국 및 전 세계에 전하는 최초의 영문 매체로, Tech Seoul에 발행된 기사는 뉴욕 일원 VC, 스타트업 관련 미디어 및 블로거들에 무료로 배포된다.


Thomas 박 Tech Seoul 사업부 대표는 "모든 한국 스타트업들의 숙원인 글로벌 진출을 이곳 뉴욕에서 적극적으로 도을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영문 뉴스 플랫폼 서비스'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라고 말하며 또한 "Tech Seoul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30초 만에 영상 뉴스를 만들 수 있어 유튜브나 틱톡에서도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또한 Tech Seoul은 한국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뉴욕일원의 VC들 및 투자자들과 함께 진행하는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1주 나 2주짜리 New York Launchpad 프로그램과, 20-30여 개  한국 스타트업들이 뉴욕에 와서 경쟁하는 Startup competition인 'Korchallenge(Korea Startup Challenge)'를 9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