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

스타트업

산업용 AI 슈퍼브에이아이, 신보 '혁신아이콘' 최종 선정… 최대 200억 지원으로 유니콘 도약 가속



산업용 AI 전문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신용보증기금의 차세대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인 '제14기 혁신아이콘'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2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혁신아이콘'에 선정된 기업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3년간 최대 200억 원의 신용보증, 최저보증료율 적용, 해외 진출·컨설팅·홍보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제조, 모빌리티, 물리보안 등 핵심 산업에 특화된 비전 AI 전문 기업이다.

* 통합 MLOps 플랫폼: 올인원 '슈퍼브 플랫폼(Superb Platform)'을 통해 데이터 관리부터 모델 학습까지 효율적인 AI 개발 사이클을 제공한다.

* 산업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한국 최초 비전 파운데이션 모델 '제로(ZERO)'를 개발했다. '제로'는 단 90만 개 데이터로 글로벌 1위 모델과 동등한 성능을 구현했으며, CVPR 2025 챌린지 2위를 기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현재 과기정통부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축 사업과 'K-휴머노이드 연합'에 참여하며 피지컬 AI·멀티모달 AI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김현수 대표는 "혁신아이콘 선정은 슈퍼브에이아이가 차세대 AI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신보의 지원과 함께 국가 AI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혁신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