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금)

기본분류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 운영 '하이메디', 몽골 울란바토르 사무소 개소



외국인 환자 유치 기업 하이메디가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사무소를 정식 개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울란바토르 사무소는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는 시점에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몽골 환자 유치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몽골 국립 제1병원과 국립 암병원 사이에 위치해 현지 의사 및 환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울란바토르 사무소는 전문 코디네이터 3인이 상주하며, 잠재고객 확보 및 현지 환자 국내 송출, 의사 파트너 확대 및 관리, 오프라인 홍보센터 역할 등을 담당한다. 이외에도 취약한 현지 인터넷 환경 및 전자 의무기록 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원격진료센터 역할도 병행할 계획이다.


몽골은 2019년, 2020년 기준 전체 의료관광 방한객 순위 5위 국가로, 한국 의료 의존도가 매우 높은 국가 중 하나다. 하이메디는 지난해 5월, 운영 중인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에 몽골어를 추가하며 몽골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의사를 포함한 현지 파트너 약 6천 명을 확보했다. 또, 원격 진료 프로모션을 통해 현재까지 가입자수 약 1만 2천 명, 비대면 진료 요청 약 5천 건을 확보했다.


하이메디 이정주 공동대표는 “하이메디는 코로나19로 방한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국내 병원과의 원격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몽골 환자 유치를 이끌어내며 현지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며, “울란바토르 사무실 개소로 현지 환자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의무 기록 디지털화를 추진하여 보다 신뢰도 높고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외국인 환자 유치 시장 회복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메디 :  https://www.himedi.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