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주문형 인공 유성우를 만드는 우주벤처기업 Astro Live Experiences (ALE)


ALE 첫 번째 위성


일본 도쿄에 기반을 둔 Astro Live Experiences (ALE)는  2011년 9월에 설립된 우주 벤처기업으로 지난 1월 17일 우주에 인공 유성우를 만들 수 있는 마이크로 위성을 발사했다. 



뉴욕 



두바이 


일반적으로 지구 대기에 외부 입자가 유입될 때 자연적인 별과 유성이 형성는데 . ALE는 인공위성의 입자를 방출하여 필요에 따라 유성을 생성함으로써 이 현상을 재현한다. ALE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지구 궤도를 도는 위성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이 유성들을 지구 주변의 어느 곳에서나 방출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인공 유성우 프로젝트인 '스카이 캔버스'


ALE가 만드는 운석은 60~80km의 고도에서 하늘을 가로질러 태우는데, 이는 별똥별과 같은 고도로  직경 200km의 시야를 가로질러 볼 수 있다. 이는 도쿄에서는 약 3천만 명의 사람들이 이 별 쇼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LE는  2020년 봄, 히로시마 세토우치 지역에서 세계 최초로 유성 쇼를 할 계획이다.


인공적인 유성우( 별똥별 쇼)를 만들겠다는 생각은 2001년, ALE의 설립자이며 CEO인 오카지마 레나(Lena Okajima)가 레오니드(Leonid) 유성우를 보고 있을 때 나온 것이다. 그 당시 천문학 학생이었던 그녀는 인공적으로 별똥별들을 창조하는 아이디어에 관하여 그녀의 친구들과 채팅을 하고 있었다.


천문학 박사이며 골드만 삭스 경력을 가지고 있는 오카지마 레나(Lena Okajima) ALE 대표는 "ALE의 목표 중 하나는 우주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우리가 키워온 기술과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과학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녀는 우리의 운석 입자가 타오를 상층 대기에는 오늘날 관측 수단이 거의 없으며 대기 중 가장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 중 하나로 남아 있어, 이 부분을 통과하는 운석 입자의 경로와 역학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이 분야에 대한 과학적 이해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고 "향후 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인간이 만든 유성을 넘어 더 큰 규모의 우주 오락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bout  Team 
오카지마 레나(Dr. Lena Okajima) : Founder, CEO
카와구치 쥰이치(Dr. Junichiro Kawaguchi) : Technical Advisor
쿠와하라 도시노리(Dr. Toshinori Kuwahara) : Technical Advisor

image credits : Astro Live Experiences
Astro Live Experiences : http://star-al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