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아이디어 소개


평소 많은 여성들이 네일 샾에 가서 네일을 하고 싶어 하지만 비싼 가격으로 많이 가지 못하고 그렇다고 셀프 네일을 하기에는 재료비가 많이 들어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는 네일 아티스트와 고객의 뜻이 맞지 않아 고객의 마음에 들지 않는 스타일이 나올 수도 있는데 셀프 샾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자신이 원하는 퀄리티 까지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네일 초보자를 위한 네일 샾 강좌를 개설하여 강사님을 초대해 한 달에 두어번 정도 특강을 하여 초보자들도 자신이 원하는 네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도 만들 것이다. 또 초보자를 위해 처음 오신분들은 PPT나 홍보자료를 통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본 비용만 지불하고 많은 재료와 많은 서비스를 겪으며 네일 폴리쉬를 마음껏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네일을 꾸밀 수 있는 샾이다. 또한 초보자와 처음 오시는 분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셀프 네일족이 늘어난 만큼 네일 재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 졌지만 여전히 비싼 재료들 때문에 원하는 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는다. 이 아이템은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자료를 사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린 네일을 만들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고객들에게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하게 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와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사업이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여성분들이 주 이용대상이며, 많은 재료들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여 만족도는 최상일 것이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네일을 샾에 와서 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제대로 반영 할 수 있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셀프 네일족들이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셀프네일 샾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된다. 현대여성들이 자신을 가꾸는데 투자를 많이 하여 네일 샵이 더욱더 잘 번성 되고 있듯이 셀프 네일 샵도 앞으로 더 많은 여성들이 사용 할 것이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대도시 위주의 사업 가능으로 지방에서의 사업 성공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대도시 위주의 사업으로 회사 주변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는 여성 고객이 많을 것으로 생각 되어 대도시 주변은 성공 가능성이 크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평상시 셀프 네일에 관심은 많지만 비싼 재료들로 자주 이용하지 못하였는데 셀프네일샾에 간다면 일반 네일샾보다 싼 값으로 많은 재료들을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되어 발상하게 되었다. 미용실에서 머리와 네일을 한 번에 다같이 할 수 있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셀프네일이 가능하다.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eprinted by Permisi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