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4 (수)

인공위성 같은 태양광 고고도 무인항공기, '아포스 듀오스(ApusDuo)'



UAVOS Inc. 는 실리콘 밸리 기반 무인 차량 및 자동 조종 장치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으로  UAVOS Inc. 가 최근 프로토 타입의 첫 시험 비행에 성공한 아포스 듀오스 (ApusDuos)는 자동 조종 솔루션을 기반으로 특수 설계된 제어 시스템을 갖춘 독특한 고고도 유사 인공위성( HAPS :High Altitude Pseudo Satellite) 무인 항공기로 지구의 표면을 광범위하게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군사적 또는 비군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날개 길이가 10m 인 고고도 유사 인공위성 무인 항공기 아포스 듀오스 (ApusDuos)의 총 테스트 비행시간은 약 1000 시간이며. 고도 20,000m에서 첫 단계를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고고도 유사 인공위성 드론 아포스 듀오스 (ApusDuos)는 인공위성보다 비용이 저렴한 무인 항공기이며 태양 광 발전으로 1 년 동안 운행할 수 있어, 실용화되면 상공에서의 실시간 정보를 얻기 위해 지구 표면의 관심 영역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Wi-Fi 통신을 제공할 수 있어 모든 지역에서 라디오 및 고속 데이터 신호의 자율적인 중계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고고도 유사 위성 HAPS ApusDuo는 민간 및 방위 분야 및 보안 작업에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image credit : UAVOS

UAVOS : http://www.uavo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