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사람의 2D 이미지와 음성을 결합하여 특별한 AI 3D 아바타를 만드는, ObEN

사진 : ObEN Team 



ObEN Inc(오벤)는 2014년 설립된 캘리포니아 패서디나 기반의 AI 스타트업으로 인텔리전트 아바타를 위한 분산형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ObEN은 이 회사의 최고 경영자가 사업 때문에 항상 여행을 해야 하는 자신을 그리워 울며 아버지를 찾는 자식들을 보면서 자기 자신을 복제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여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그의  외모, 말하기, 행동이 같은 아바타는 ObEN의 AI 기술로 만들어졌고 개인 AI, PAI라고 블린다.


PAI (Personal AI)에는 유명 인사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연예인들을 위해, 팬들이 그들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교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연예인들의 PAI를 만들기 위해 한국에서 SM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고 있다. ObEN은 현재 한국의 유명인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유명인들과도 일하고 있다.


또한 ObEN은 일반 소비자를 위해 'PAIYO'라는 앱을 만들고 누구나 paiyo.com에 가입한 후 테스트할 수 있는 알파 버전을 출시했다. PAIYO를 이용하면, 셀카를 찍고 짧은 문장을 녹음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자는 간편하게 맞춤형 가상 3D 아바타인 개인 AI를 만들 수 있고, 또한 AI의 목소리로 춤과 노래를 부른 자신의 PAI의 비디오를 찍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 할 수 있다.

ObEN만의 독점적인 인공지능 기술은 간단하게 한 사람의 2D 이미지와 음성을 결합하여 특별한 AI 3D 아바타를 만들어내고. 나만의 아바타를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환경에 담아 더욱 깊이 있고 몰입도 높은 소셜 활동을 경험하게 한다.

About Team
Nikhil Jain(니힐 자인) : CEO & Co-founder
Adam Zheng(아담 청) Ph.D :  COO & Co-founder


image credit : ObE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