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아이디어 소개


최근에 방송매체 등의 영향으로 이벤트가 일상화 되고 있지만 상대방에게 감동을 주기위하여 일반인들이 시도하기 어려운 대규모의 이벤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친근하고 큰 부담 없이 이벤트를 하고자 하는 수요는 많지만 실제 이벤트업체를 살펴보면 고비용의 대규모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 그러므로 각 개인들에게 의미 있는 날에 상대방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필요하다.

돌잔치 결혼식 축하연 환갑잔치 등 대규모시장은 이미 형성되어 있으며 식사 등 부가적인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부대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소규모로 의미를 새길 수 있는 이벤트 업체는 틈새시장으로서도 역할이 충분하다. 또한 카페형 매장에서 좋은 날의 이벤트를 타인들과 공유하는 것도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대규모 행사형 이벤트를 지양하고 각 개인에게 자기들만의 독특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젊은 세대들은 예전에 생각하지 못했던 만난 지 00일 기념이벤트 등 이벤트가 다양화되고 있으므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이벤트를 기획하고 공간을 제공해준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매장의 크기에 따라 기존의 돌잔치 등 이벤트도 제공가능하며 기존의 매장과는 달리 식사 등을 선택사항으로 제공하거나 시간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젊은 층 고객을 겨냥하여 소규모의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주요 고객은 연령대 성별 구별 없이 자신들만의 이벤트를 행하고자 하는 고객층이 될 것이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돌잔치 환갑잔치 등 가족행사는 주로 뷔페형 매장에서 행해지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에는 젊을 층을 상대로 프로포즈 등 특별한 날 행하는 이벤트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본 아이디어는 매장의 크기에 따라 수용 가능한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하되 중요한 점은 정형화 된 이벤트 형태를 고객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원하는 형태와 규모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하고 이벤트 공간을 제공한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최근에 여러 방송매체 등의 영향으로 이벤트가 생활화되고 있으며 정형화되고 메뉴화 된 이벤트 형태를 탈피하고 자신들만의 소박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수요층이 늘고 있지만 마땅한 업체나 공간을 찾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형태 및 규모로 이벤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은 앞으로 유망한 사업 아이템이 될 것이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대규모 가족이벤트는 호텔 뷔페형매장에서 식사를 겸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프로포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이벤트는 적합한 장소를 섭외해주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들이 있다. 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성공전략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와 규모를 자유롭게 선택하게 하고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온라인(홍보 마케팅 용도)과 오프라인(실제 상용화된 이벤트 공간의 보유)의 공조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인지하고 오프라인으로 구현해야 한다.

리스크요인 및 대응방안

이벤트를 위한 상설화 된 공간의 회전율을 제고하기 위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예약제를 통하여 사전에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이벤트를 위한 상설공간임을 알리는 홍보 및 마케팅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벤트기획력도 갖추어야 한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가끔 음식점이나 주점에서 옆 테이블손님들이 간단하게 생일파티를 하거나 나름대로의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는 광경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같이 축하해 주기도 한다.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는 고객들이 많이 모인 자리라면 이러한 소박한 이벤트를 같이 공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울텐데 가끔 우울한 기분을 가진 손님들은 얼굴을 찌푸리는 경우도 있다. 이벤트전문 카페라면 옆 테이블 손님의 기분을 고려하지 않고도 마음 놓고 축하 기념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eprinted by Permisi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