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인형과 함께 아이들이 입을수 있는 인형옷을 함께 보내주는 사업


아이디어 소개


많은 아이들이 장난감과 인형과 같은 만화 영화 속에 나오는 캐릭터 인형을 항상 곁에 두고 싶어 한다. 인형을 가지고 있으면 자신이 만화 속 주인공이 되기도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본 신사업 아이디어는 단순히 인형과 장난감 등을 가지고 노는 것을 넘어서 캐릭터 인형뿐만 아니라 캐릭터 아이에 맞는 옷을 함께 보내주는 사업이다. 단순히 인형과 옷을 보내주는 것을 넘어서 정기적으로 아이들이 성장과 함께 아이들의 트렌드에 맞추어 주기적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본 아이디어 인형과 아이들의 캐릭터 옷을 함께 보내주는 사업은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아이들이 성장함과 함께 주기적으로 Subscription형태의 정기 배달 서비스이다. 단순히 정기구독을 넘어서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데 본 신사업아이템의 취지가 다르며 단순히 인형만을 가지고 노는 것에 넘어서 아이들이 직접 인형과 함께 자신의 캐릭터 옷을 입고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본 신사업 아이템의 가장 큰 특징이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영유아 4~12세 미만의 아이를 둔 부모가 주요 고객으로 형성이 될 것이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실제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장난감가게, 아이들 Toy 전문 쇼핑몰 등이 주요 창업 사례로 집계되며 본신사업처럼 인형과 함께 아이들의 맞춤형 옷을 제작해주며 정기구독형태로 아이들이 성장해나가는 인형과 옷 사업은 존재 하지 않으나 서브스크립션의 한 형태로 정기적으로 책을 보내주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신사업은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본 신사업은 서브스크립 형태와 인형 그리고 아이들의 맞춤별 옷 제작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로 주기적인 고객확보가 가능해진다면 그들을 대상으로 사업의 다각화가 가능하며 그중에 하나가 책, 멘토 등과 같은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성장 사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한국의 영유아 인형 및 장난감 사업은 국내에서 뽀로로, 타요버스 등과 같은 성공적인 만화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영유아들의 부모들이 장난감 및 인형의 수요가 증가함을 알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객확보를 위해 기존 인형과 장난감의 차별화 바로 아이들의 맞춤형 캐릭터 옷을 주기적으로 서브스크립션 형태를 더한다면 지속적인 고객확보로 성공적인 사업화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된다.

리스크요인 및 대응방안

인형과 맞춤별 옷을 준다는 점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비용이 그 이상이다. 하지만 주기적 서브스크립션 형태로 한 개당 판매액을 제시하지 말고 정기적으로 구독형태로 하여 더 저렴하게 인형과 맞춤별 옷을 보내줌으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본 신사업의 가장 최적화된 리스크 대응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영유아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잘 이해해야 한다. 이러한 성장을 이해해야지만 올바른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단순히 인형과 옷을 보내준다면 순간의 만족이다. 하지만 성장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트렌드와 아이들의 성장 영향과 관련한다면 아이들을 위해 더 편하고 실용적인 서비스 사업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된다.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eprinted by Permisi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