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스타트업

알리 LLM 앱 마켓, 폴라리스오피스에 문 문서 자동 생성 기능 제공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폴라리스오피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 사용자들은 앱 마켓에 적용된 다양한 앱들 중 원하는 앱을 골라 문서 작성에 활용하면 된다. 문서 내에서 바로 AI로 요약·아이디어 생성·인터뷰 질문 제안 등을 실행하고 문서에 반영할 수 있다. 페이지 상단의 ‘AI 도구’ 리본 탭을 클릭하면, 페이지 우측에 다양한 알리 LLM 앱이 자동 실행된다.


마케팅, 인사, 고객지원, 법무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한 14개의 앱이 등록돼 있다. 행사 안내문·홍보 문구·공지문·상품설명서 생성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검토, 계약서 내 법률 문장 해석까지 사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로 구성돼 있다. 문장 다듬기·번역 등 범 사용자의 문서 작성을 돕는 앱들도 마련돼 있다.


올거나이즈는 올해 상반기 중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LLM 앱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경진대회에서 나온 우수 앱들을 추후 폴라리스오피스 AI 도구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올거나이즈 AI 인지 검색 솔루션 '알리(Alli)'에서 원하는 언어모델을 고른 후, 다양한 업무 영역에 필요한 문서 자동화 앱을 만들면 된다.


한편, 폴라리스 오피스는 글로벌 가입자 1억 28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토종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챗GPT, 하이퍼클로바 X, 스테이블 디퓨전, AI, 문서분석기능 AI 애스크닥(ASK Doc)등 생성형 AI기술을 탑재한 오피스SW를 출시하며 글로벌 AI 클라우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거나이즈는 현재 미국, 일본, 한국에서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챗GPT, 하이퍼클로바 X 등 다양한 LLM(거대 언어 모델)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 중이며, 보다 많은 기업이 올거나이즈의 LLM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화이트라벨링 방식의 공급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11월 SK텔레콤과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으로부터 270억 원에 시리즈 B를 투자받았으며,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468억 원 규모다. 내년 일본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의 지준경 대표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글로벌 1억 2800만 명 사용자는 문서 작업에 실시간으로 생성형 AI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더 많은 업무 자동화 앱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올거나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원하는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폴라리스오피스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알리 LLM 앱 마켓의 우수한 LLM 앱들을 선보이게 된 만큼, 다양한 앱 사용 경험과 피드백을 알리 LLM 앱 마켓에 녹여서 더 우수한 솔루션으로 빠르게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SaaS 기반의 알리 LLM 앱 마켓이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과 시너지를 내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