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스타트업

코빌리지컴퍼니, 삼성전자ㆍ트러스테이와 스마트타운 구축

사진 : 왼쪽부터 홍석기 코빌리지컴퍼니 대표, 이재우 코빌리지컴퍼니 대표,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홈즈컴퍼니와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의 합작사 코빌리지컴퍼니가 삼성전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 와 함께 스마트타운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한다. 


서울 코빌리지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이재우, 홍석기 코빌리지컴퍼니 공동대표와,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봉구 부사장,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삼사는 보유한 혁신 기술과 전문성 및 역량을 결합해, 스마트타운 구현과 주거 시장 혁신에 나선다. 


코빌리지는 자연환경과 교통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 주택과 코워킹, 리테일, 커뮤니티, 스마트팜 등 다양한 주거 및 스테이, 업무, 여가시설을 구축해 유기적으로 호흡하는 생활 문화와, 여유로운 자연과 도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마을로 대한민국 코리빙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스타트업 홈즈컴퍼니와 삶의 방식과 풍경을 바꾸는 건축을 제시하고 있는 간삼건축의 조인트벤처인 코빌리지컴퍼니를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기업들의 참여 아래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코빌리지컴퍼니는 이러한 스마트 주거 라이프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타운의 사업기획, 개발과 설계,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하며, 삼성전자는 스마트타운을 구성하는 여러 공간별 용도에 맞는 프리미엄 가전 등 다양한 제품과 사물인터넷(IoT) 기반 솔루션 ‘스마트싱스’를 공급해 거주민의 생활 편의성 극대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트러스테이는 스마트 주거 인프라 솔루션 ‘홈노크존’과 커뮤니티 플랫폼 ‘홈노크타운’ 등 혁신 프롭테크 솔루션과 하드웨어를 통해 스마트타운 내 디지털 주거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타운의 주거ㆍ오피스ㆍ커뮤니티 등 모든 공간의 시설과 기기, 서비스 이용 및 제어, 관리가 가능한 전용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 주거 인프라의 지속적인 유지 보수 및 관리와 함께 기능 고도화를 통해 운영자의 편리한 시설 관리도 지원한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프롭테크 솔루션 기업으로 스마트 주거 경험 전파를 위한 혁신 기술 개발과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며 “자사의 혁신적인 프롭테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스마트홈과 스마트타운은 물론 스마트시티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형태의 주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주거시장 혁신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는 제품과 솔루션의 기술력으로 거주민과 운영자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스마트 타운 구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우 코빌리지컴퍼니 공동대표는 “코빌리지는 워크 앤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 새롭게 일하고 살아가는 방식을 위한 자연 속 도시이자 이상적인 마을로서 그 첫 프로젝트를 강원 고성에서 시작한다”며, 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도 편리한 생활을 통해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혁신적인 스마트 생활환경을 삼성전자, 트러스테이와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홈즈컴퍼니 : https://www.homes-studi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