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스타트업

앤트, 서울아산병원 항암유효성평가지원센터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협약 체결


credit : 앤트


주식회사 앤트가 서울아산병원 항암유효성평가지원센터(APEX)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항암 신약 비임상 시험 시스템화 및 자동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PEX에서 수행하는 항암 신약 비임상 연구의 실험 데이터와 실험 과정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함으로써 연구 효율성과 결과 신뢰성을 증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기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신약 개발 단계의 비임상 시험에 중요하게 요구된다. 새로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 설계부터 수행, QA, 결과 보고의 절차를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생산되는 대량의 실험 데이터가 한 치의 오차 없이 다루어져야 한다.


앤트는 바이오, 나노, 화학 분야 연구 데이터 통합 기록, 관리 솔루션 ‘랩노트(LabNote)’를 통해 비임상 시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담당한다. 랩 노트는, 데이터 통계 및 시각화, 연구 및 실험 프로세스 관리, 템플릿을 활용한 실험 계획서 및 결과 보고서 자동화, 데이터 연동을 통한 QA 시스템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앤트 대표 최종윤은 “APEX와의 협약 체결은 랩노트가 병원과 CRO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앤트가 병원 및 연구기관과 CRO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fk고 전했다. APEX최은경 센터장은 “이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협약은 APEX의 항암 신약 비임상 시험의 모든 데이터를 일관된 형식으로 전산화하여 Standard for Exchange of Nonclinical Data (SEND) 구현을 실현하기 위한 의지이며 신약 개발 기반 기술 선진화로 가는 도화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에 설립된 앤트는 스트롱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삼양화학그룹,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매쉬업엔젤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조달청에서 올해 개최한 제1차 혁신제품 스카우터 데모데이에 랩노트가 최종 추천 제품으로 선정되어 시범구매사업을 통해 공공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다.


앤트 : https://www.aaant.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