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퓨처플레이, 최대 300억 규모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 조성



퓨처플레이가 최대 300억 규모의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를 결성한다. 액셀러레이터로서는 최대 규모다.


퓨처플레이는 15일 성수동 퓨처플레이 사옥에서 관계사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퓨처플레이혁신솔루편펀드’의 조성과 운용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펀드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한국모태펀드(운용기관 한국벤처투자), 녹십자홀딩스, 에이에프인베스트먼트, 나이스그룹, 휴맥스 등이 주요 출자사로 참여했다.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는 230억 원 규모로 시작하였으며, 추가 출자를 검토 중인 기관들이 있어 3개월 이내에 2차 클로징을 통해 총 300억 원 규모의 펀드 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퓨처플레이는 지난 해 12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발표한 IBK혁신솔루션펀드 스타트업 리그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 한국모태펀드 2021년 2차 정시 출자사업'에서 창업 초기 펀드' 분야에 연이어 선정되어 출자를 받은 바 있다.


퓨처플레이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한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는 두 기관의 펀드를 한 벤처조합에 담아낸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퓨처플레이가 결성한 첫 벤처투자조합으로, 초기 기업 육성에 대한 뜻과 취지를 공감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함께 해 이번 펀드를 조성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펀드 투자 대상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 3년 또는 5년 이내의 기술 기반 초기 벤처기업이며,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 로보틱스, 핀테크 분야 등의 초기기업 육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펀드의 대표 펀드 매니저인 퓨처플레이의 권오형 파트너는 “이번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는 액셀러레이터로서는 최대 규모로 조성된 펀드"라며 “국경과 분야를 가리지 않고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자양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