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스타트업

더쎈카드, 카드백과사전 서비스 출시



카드 통합관리 앱 서비스 더쎈카드를 제공하고 있는 빅쏠은, 더쎈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정보에 기반하여 카드의 정보를 제공하는 카드 백과사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드 백과사전은 실제 카드 사용자들이 혜택을 얼마나 받고 있는지 알려주고, 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한 카드 랭킹을 제공한다.


카드백과사전 서비스는 광고만 많고, 실제로 좋은 카드를 판단하기 어려운 온라인 카드 발급 시장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실제 사용자들의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카드를 찾을 때 믿을 수 있는 기준 자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카드 백과사전에는 국내에 출시된 4500여 장의 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의 사용자 기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카드의 사용자수, 평균 사용금액, 평균 혜택 금액, 평균 혜택률, 최대 혜택률 정보를 차트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정보를 통해 해당 카드를 쉽게 평가할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큰 장점이다.


더불어 해당 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있는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평균적으로 받아가는 혜택 수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어디에 얼마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카드를 고를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 백과사전 서비스를 개발한 이종석 빅쏠 대표는 “현재 카드 비교, 발급 시장에는 광고만 있고 좋은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는 곳이 없다” 면서“고객들이 일일이 카드를 다 비교하며 찾아보는 시간을 줄여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는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카드 랭킹, 비교, 패턴별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여 카드 발급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