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스타트업

피처링,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소셜 데이터 AI 기술력 인정



소셜 데이터 AI 분석 기업 피처링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피처링은 이번 선정을 통해 향후 3년간 최대 12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스케일업 팁스'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피처링은 캡스톤파트너스가 운영사로 참여해 사업 관리를 돕는다.


피처링은 지원금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 멀티 AI 에이전트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LM 기반 지능형 데이터 분석, 멀티모달 활용 비정형 데이터 처리, 캠페인 성과 관리 자동화 등 마케팅 실무 전반을 AI로 효율화하는 기술을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노린다.


피처링은 이미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 2024' 아기유니콘 및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일본 도쿄도의 유망기업 지원 프로그램에도 뽑혀 현지 법인 설립 등 글로벌 진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최화섭 피처링 CTO는 "이번 사업 목표는 소셜 데이터 분석 노하우에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데이터 엔진 성능을 높이는 것"이라며,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피처링은 자체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를 기반으로 1,800만 개 이상의 인플루언서 채널과 4억 건이 넘는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를 통해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기업 맞춤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피처링 엔터프라이즈'를 1만 5,000여 개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