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스타트업

무하유, ISO 9001 인증 획득… '카피킬러'·'프리즘'·'몬스터' 품질 경쟁력 입증



생성형 AI 표절 검사 및 AI 채용 서비스를 개발하는 무하유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무하유의 '카피킬러', '프리즘', '몬스터' 개발 부문에 적용되며,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영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무하유의 대표 서비스인 AI 기반 표절 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는 100억 건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문서의 표절 및 출처 미표기 등을 1분 안에 빠르게 검사한다. 현재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 3,485개 기관에서 약 1천만 명이 사용 중이다. 특히, 'GPT킬러' 기능을 통해 챗GPT, 클로드, 제미나이 등 다양한 생성형 AI가 작성했을 가능성이 있는 문장을 약 99%의 정확도로 탐지하며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AI 서류 평가 서비스 '프리즘'국내 최초 대화형 AI 면접 서비스 '몬스터' 역시 GPT킬러를 탑재해 자기소개서 내 AI 작성 문장을 파악한다. 프리즘은 4초 만에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지난해 89만 건을 처리했으며, 몬스터는 지원자의 답변을 실시간 분석해 직무 및 조직 적합도를 평가하고 자연스러운 꼬리 질문을 생성한다. 특히 AI 채용 서비스 중 프리즘과 몬스터가 최초로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품질 안정성을 입증했다.


신동호 무하유 대표는 "이번 ISO 9001 인증은 무하유 서비스의 기술력과 품질 안정성, 그리고 글로벌 기준을 충족했음을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