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일)

스타트업

마인드로직, 혁신적인 AI 챗봇으로 대학 디지털 혁신 선도



학령인구 및 대학생 수 감소로 인한 재정 문제 해결을 위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가 중요해지는 가운데, 마인드로직은 독보적인 AI 챗봇 기술로 대학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드로직(공동대표 김용우, 김진욱)은 13일, 대학들의 '디지털 전환(DX)'을 돕는 AI 챗봇 서비스를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일환으로 오는 19일부터 개최되는 '2024 교육정보화 콘퍼런스'에 참여한다.


마인드로직의 대학챗봇은 다국어 지원, 자연어 문답, 높은 신뢰도 답변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학생들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 및 정보 접근성을 높여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다. 또한, 국문 홈페이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여러 언어로 정보 제공이 가능한 만큼, 별도의 외국어 홈페이지 구축이 필요 없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마인드로직은 이미 숙명여자대학교에서 'AI눈송'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대학들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24 교육정보화 퍼런스에서는 '교육기관 특화 다국어대응 글로벌 AI 챗봇'을 주제로 마인드로직의 독보적인 챗봇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3분기 내에 대학챗봇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는 대학 10곳에 한해, 초기 개발 비용 할인 및 12개월 간 월 사용료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인드로직은 앞으로 대학챗봇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여 학생 개개인을 위한 입학, 학점관리, 학교생활, 취업 및 커리어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맞춤형 상담 서비스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마인드로직 김진욱, 김용우 공동대표는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재학생들이 보다 행복하게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며 대학가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AI 챗봇 분야의 대표 주자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