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스타트업

프렌들리AI, 엔비디아 GTC 2024 참가



생성형 AI 인프라 서비스 선도 기업인 프렌들리AI가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미국 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엔디비아 인공지능 콘퍼런스인 ‘GTC 2024’에 참가해 자사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프렌들리AI가 2023년 말 북미 시장에 진출 후 처음 참가하는 현지 퍼런스다. 특히 올해 엔비디아가 주최하는 GTC에 전 세계 30만 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프렌들리AI는 생성형 AI 모델을 배포하여 서비스하고 학습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맞춤 생성형 AI 모델을 만들고 서빙할 수 있는 ‘프렌들리 데디케이트 포인트(Friendli Dedicated Endpoints)’, △서버리스 형태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하는 ‘프렌들리 서버리스 엔드포인트(Friendli Serverless Endpoints)’, △기업이 원하는 모델을 올려서 자사 온프렘 또는 클라우드 자원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프렌들리 컨테이너(Friendli Contain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비디아 GTC 2024 생성형 AI 파빌리온에서 생성형 AI 대표 기업으로 참가하여 우수한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자체 개발한 프렌들리 엔진을 통해 기존보다 최대 수 십 배 비용을 절감하고, 모델 크기가 120B 이상의 큰 생성형 AI 모델도 쉽게 서비스하는 과정을 시연한다. 또한, 맞춤형 모델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즉시 배포하고 서비스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공개한다. 


프렌들리AI 전병곤 대표는 “엔비디아 GTC에 세계적인 생성형 AI 기업으로 인정받아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누구나 생성형 AI를 쉽게 접하고, 낮은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들을 소개해 AI 스타트업이 많이 포진한 북미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