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체험단 기능 출시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이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유커넥은 기존 유튜브 체험단 기능 외에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체험단 기능까지 가능해져 통합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게 됐다.


인스타그램과 체험단 기능은 평균 팔로워 수천 명의 다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진행은 물론, 10만 명 이상의 메가 인플루언서 및 셀럽 섭외도 가능하다. 블로그 체험단 역시 평균 일 방문객 백 단위 이상의 다수의 네이버 블로거와 진행할 수 있으며, 일 방문객 1만 명 이상의 파워 블로거 또는 네이버 인증 인플루언서 섭외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인플루언서 모집부터 선정, 콘텐츠 검수, 결과 리포트 등의 전 과정이 유커넥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며, 고객사들은 인플루언서 선정, 콘텐츠 확인 등만 담당하면 된다. 이외의 인플루언서 계약 및 정산은 모두 유커넥이 담당한다.


유커넥은 2017년 국내 최초 유튜버 마케팅 플랫폼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만여 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함께 600여 기업과 3,800여 건 이상의 누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1위의 유튜버 마케팅 플랫폼이다.


유커넥은 올해 3월 출시한 크리에이터 검색 및 섭외 메일 기능으로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원하는 기업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활동 중인 약 10만 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평균 조회수, 광고비, 인기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광고, 공동구매,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섭외 메일 발송 및 채팅 기능으로 기업 및 광고대행사와 인플루언서 간의 다양한 파트너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난 8월 유튜브 쇼츠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체험단 기능을 출시하는 등 다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섭외를 통해 합리적인 광고비로 다수의 리뷰 콘텐츠와 2차 광고 소재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커넥 김대익 대표는 “유커넥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광고대행사 등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이 예정된 광고주에게 필수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다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모집하고 콘텐츠를 검수하는 캠페인 전 과정을 플랫폼과 기술로 자동화해 광고주의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