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스타트업

애니펜, 인터랙티브 웹툰 앱 ‘AR TooN’ 출시


credit : 애니펜


메타버스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이 애니메이션 ‘라바’의 인기 영상을 AR(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웹툰 애플리케이션 ‘AR TooN’을 15일 출시했다고 20일 밝햤다.


유튜브 누적 조회 수 800만 회를 기록한 투바앤의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의 에피소드들을 엄선해 애니펜의 AR 기술로 구현한 AR TooN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랙티브 비디오 방식이다. 인터랙티브 비디오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애니메이션의 액션을 선택해 스토리를 이어가는 형태이다. 애니펜이 개발한 AR TooN은 사용자가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에서 모바일 화면을 터치하거나 드래그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하며 영상을 즐기도록 구성됐다.


그리고, AR 기술을 통해 영상을 구현하여 화면 자체를 회전하거나, 캐릭터 크기를 조절하는 등 ‘라바’의 주인공인 ‘옐로우’와 ‘레드’의 기상천외한 액션을 더 실감 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AR TooN만의 또 다른 특징이다.


애니펜 전재웅 대표는 “기존의 웹툰 및 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AR TooN은 애니펜의 AR 기술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애니펜 :  https://anipe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