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월)

스타트업

H2O호스피탈리티, 비대면 호텔 솔루션 기업 '아임게이트' 인수


사진 : H2O호스피탈리티 아임게이트 인수협약식


호텔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리더 H2O호스피탈리티가 비대면 호텔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기업 ‘아임게이트’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임게이트는 호텔 언택트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호텔, 리조트, 생활 숙박시설 등에 스마트 도어록과 블루투스(BLE)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키를 통해 비대면 안심 예약부터 체크인/체크아웃까지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카드형 객실 키 분실 및 손상 등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체크인 관련 업무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어 하이원 리조트, 용평리조트, 엘리시안 강촌 등 국내 유수의 숙박시설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H2O호스피탈리티는 호텔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H2O호스피탈리티는 자체 개발한 ICT 기반의 호텔 통합운영시스템을 통해 인력이 투여되는 부문을 디지털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호텔 통합 관리 노하우와 아임게이트의 기술력을 더해 호텔 운영의 ‘비대면∙무인화’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웅희 H2O호스피탈리티 대표는 “H2O호스피탈리티의 시스템과 아임게이트의 기술력을 통합하여 호텔과 투숙객이 모두 만족하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며 “향후 스마트 호텔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