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스타트업

살린, 5G 기반 실감 미디어 'EpicLive' 일본 프로야구 생중계


image credit : SoftBank


㈜살린은 일본 소프트뱅크사와 5G 기반의 프로야구 Live 시범 중계를 위한 Social Media Platform, EpicLive를 수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살린이 지난해 소프트뱅크사와 체결한 스포츠 VR 중계를 위한 실감 Media Platform, EpicLive 공급 계약을 통해, 지난 3월 20~23일 일본 후쿠오카 돔에서 SoftBank Hawks 프로야구 시범 경기가 5G 네트워크와 살린의 EpicLive를 기반으로 5G Live 생중계되었다.


프로야구 5G Live 생중계를 통해 EpicLive의 고화질 3D 파노라마 영상을 5G 네트워크를 통해 VR 헤드셋에 전송하고, VR 가상공간에서 관람객들이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동시에 아바타 얼굴의 방향이나 입의 움직임도 재현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관람객은 장면마다 좋아하는 관점으로 전환하거나, 아바타를 통해 VR 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대화를 하면서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성공적인 시범 경기 이벤트의 결과, SoftBank사는 지난 3월 29일 SoftBank Hawks 홈 개막전을 추가 중계하였다.


살린의 김재현 대표는 “현재까지 누적 50만 USD를 수출실적을 기록했으며, 19년 1분기 실적만으로 20만 USD에 달한다며 아시아 지역을 타킷으로 5G 실감 미디어 수출에 집중할 것이며, 22년까지 수출액 300만 USD 달성, 추가적인 고용으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살린은 C-Fund(인라이트 2호 CD펀드) 운용사인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살린 : http://www.salin.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