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월)

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 경이로운 성장세! 5개월 만에 전년 매출 256% 상승



이커머스 CRM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중인 데이터라이즈가 전년 대비 매출이 256%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작년 2023년 한 해 매출을 불과 5개월 만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결과다. 데이터라이즈의 고객사 수 또한 전년 대비 82%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데이터 수집부터 진단, 개인화 캠페인 기획 및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한 CRM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하면서 패션, 식품, 가구 등 다양한 영역의 이커머스 기업이 사용 중이다. 실제로 지난 5월 기준 메시지 발송 건수만 3천만 건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2023년에도 전년대비 매출 416% 성장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올해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는 일본 법인을 추가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며 고객사 수도 증가하면서 결과적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이 256% 상승했다. 데이터라이즈는 이처럼 빠른 성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고객사 확보와 서비스 개발을 통해 CRM 마케팅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데이터라이즈 김성무 대표는 " ‘Data is Easy!’라는 데이터라이즈의 슬로건처럼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덕분에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생성형 AI 및 LLM 모델을 활용한 챗봇 등을 데이터라이즈에 적용하면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 많은 고객사의 성장을 만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