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토)

스타트업

코멘토, 추천 알고리즘 통해 개인별 맞춤 커리어 콘텐츠 제공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가 AI 기반 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트에이아이(Z.Ai)와의 협업을 통해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를 공동 개발 및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가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조회하거나 작성한 커리어 콘텐츠의 내용을 분석하여 추천하는 자연어 처리(NLP) 기반의 딥러닝 모델이다. 코멘토가 보유한 약 120만 건의 질문과 답변 콘텐츠를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했다.


해당 모델은 유저의 실시간 행동 패턴을 학습해 개인의 취향을 스스로 분석한다는 점에서 월등한 큐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관리자에 의해 미리 분류된 카테고리를 이용해 상품을 추천하는 일반적인 추천 알고리즘과 차별화된다.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코멘토 사용자들은 누구나 별도의 과정 없이 ‘추천피드’에 방문해 개인에게 맞는 추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활동 내역에 따라 유튜브처럼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지금 가장 관심 있는 커리어 고민에 딱 맞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한편, 제트에이아이의 추천 솔루션 자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AI(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현재 브랜디, 하이버, 윙잇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추천 알고리즘의 도입을 통해 사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전환율과 소비량이 2배가량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 개발을 통해 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 추천을 넘어 완전하게 개인화된 커리어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이후 계획을 밝혔다.


이지혁, 설형욱 제트에이아이 공동대표는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에 추천 알고리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커머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메인에서의 추천 솔루션 도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코멘토 : https://coment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