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2 (월)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소재∙부품 분야 AI역량강화 중간관리자 교육생 모집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이끌어갈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소재·부품 분야 AI 역량강화’ 중간관리자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2023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지원사업 나노·탄소 소재분야 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이번 교육을 추진한다. 주관기관인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과 함께 엘리스그룹,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북테크노파크가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소재·부품 분야 AI 역량강화 중간관리자 교육은 제조업 현장에 최적화한 과정으로 설계되어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중간관리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지난해부터 교육을 운영 중인 엘리스그룹은 최근 산업계 수요를 반영해 배터리, 플라스틱 등의 신규 소재·부품과 디지털 전환(DX) 주제 등 3개의 교육 과정을 신설해 총 5개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DX 주제로 신설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소재 제조공정 혁신’ 과정은 소재부품 산업의 DX 적용 방안부터 AI 도입 사례 분석, AI 활용한 은나노 입자 생성 여부 데이터 기반 실습 등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 맞춤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총 48시간의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엘리스LXP를 활용하여 업계 현직자들에게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정보 부족, 비용 부담 등의 현실적 이유로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현장에 필요한 실질적 DX 정보 제공을 중점으로 교육을 구성했다”며, “전문인력 부족으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던 제조산업 기업에게 이번 교육이 부담 없이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