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일)

스타트업

비주얼캠, 에이코닉와 ‘시선추적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 개발


사진: 왼쪽부터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와 에이코닉 김규식 대표


비주얼캠프는 30일 에이코닉과 시선 추적 기술 기반의 이커머스 솔루션 개발 시범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주얼캠프의 인공지능 기반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 SeeSo를 에이코닉의 이커머스 구축 플랫폼 CONIA에 적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시선 기반 구매 프로세스, 고객 인터랙티브 경험 향상, 소비자 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관련 기술과 사업을 개발할 계획이다.


비주얼캠프의 시소는 별도 하드웨어가 없어도 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 전면 카메라나 웹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어디를 얼마나 응시하는지 시선 추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이를 에이코닉의 올인원 이커머스 솔루션 제공 플랫폼 코니아에 적용시켜 시선 추적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이커머스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상품 추천 시스템에 시선 추적 기술이 더해져, 시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구매 전환율 상승, 추천 성능 향상, 시선 데이터-기존 데이터 융합을 통한 CRM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시선추적 기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새로운 추천 시스템 성능을 코니아의 입점 기업들과 사용자들이 모두 경험할 것”이라며 “에이코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고, 이후 더 많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우리 회사의 시선 추적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에이코닉 김규식 대표는 “코니아를 통해 비주얼캠프의 시소를 경험한 사용자들은 천편일률적인 커머스에서 하는 흔한 구매가 아닌 재미있고 신선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소비자에게는 재미있고 친근한 기술력을 제공하고, 코니아에 입점한 제조사나 브랜드에게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해 상생을 강화할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