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투자

극한환경 설비 IoT 스타트업 ‘엑셀로’, 시리즈 A 투자 유치


사진 : 엑셀로 박성재 대표


극한 환경 사물인터넷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엑셀로가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IBK기업은행, 동유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 5곳이 참여했다.


2017년 설립된 엑셀로는 제철소 등 극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센서,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개발해 설비 온도, 위치 추적, 상태 측정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솔루션 기업이다.


2016년 유럽 제철 기업 폴 워스(Paul Wurth)의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Industry 4.0’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하고 있다. 2020년에는 글로벌 제철 기업 포스코 고로(용광로), 대탕도(쇳물이 흘러가는 길)의 실시간 설비 상태 측정을 위한 시스템을 최초로 개발·적용했다.


엑셀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극한 환경 설비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추가 아이템 발굴, 사업 인프라 구축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인사 등 모든 부분에서 공격적인 채용을 이어갈 예정이다.


엑셀로 박성재 대표는 “제철소 같이 고온·고압 환경에서 사용되거나 버틸 수 있는 센서, 시스템이 전무해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이를 실시간으로 측정·모니터링해 사고를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극한 환경 산업의 안전과 생산성, 원가 절감이 가능한 스마트 솔루션 IRS(Intelligent real-time system) 기술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