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화)

스타트업

실외 주행로봇 ‘뉴비’, 연대 송도캠퍼스 무인 배달 성공


credit : 뉴빌리티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뉴비(Neubie)’의 무인 주행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뉴빌리티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뉴비’는 지난 2월 23일 연세대학교 교내 편의점에서 연구실까지 이동하며, 약 5시간 동안 총 31건의 배송업무를 완료했다. 로봇의 최고 속도는 6km/h, 기본 주행 속도는 3.8km/h로, 총 주행 거리는 17.64km다. 용량은 60L이고, 배터리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운행이 가능하다.


뉴빌리티는 작년 3월, 연세대학교 글로벌 융합공학부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라스트 마일 로봇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의 기술 개발 또한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2021년 9월부터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30대를 실증 운행할 계획”이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고 로봇의 UI/UX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배달 로봇을 활용한 물류 플랫폼의 실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로봇의 경로를 파악해 가장 적합한 운행경로를 설정하는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SKT, 한컴인스페이스, 연세대학교 글로벌 융합공학부 등과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