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월)

스타트업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수강 서비스 론칭


credit : 아이디어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수강권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서비스 2년째를 맞는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는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들이 직접 교육하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로 목공, 금속, 유리 등 각종 공예부터 미술, 요리, 플라워, 뷰티 분야까지 150여 개 다양한 클래스의 약 3000개 영상 강의가 등록돼 있다.


백패커는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로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이용권을 한시적 판매한 바 있으며 고객들의 관심과 요청에 의해 정식 서비스로 출시하게 됐다.


개별 판매되던 온라인 클래스 수강권에 구독형 모델을 도입한 무제한 수강권은 고객은 1개월, 3개월, 1년 기간을 선택해 구입이 가능하며 1년 구독 기준 월 16500 원에 대부분의 아이디어스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시청 중인 클래스를 완강하지 않아도 3000 여개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클래스 영상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클래스에 필요한 준비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백패커는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사업 도입을 위해 지난 2019년 동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페이브’를 인수하고 투자해 왔으며 전체 동영상 클래스 중 절반 이상은 자체 제작으로 진행해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올해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이용자는 지난해 4분기 대비 3배 이상 증가 했다. 모든 강의는 기초 과정부터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 할 수 있는 수준의 고급과정까지 제공되며 매달 새로운 콘텐츠들이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중이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가족 단위로 온라인 취미 클래스를 듣는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대중들에게 핸드메이드 문화를 더 친근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