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투자

지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트업 '피큐레잇', 시드 투자 유치

 

credit : 피큐레잇


지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트업 피큐레잇이 IBK기업은행과 씨엔티테크로 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피큐레잇은 인류의 정보 과잉 문제를 AI 기술로 해결하는 스타트업으로 미국에서 MVP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국 특허 출원을 하였으며 한국에서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오픈 베타를 앞두고 있다.   


피큐레잇은 온라인에서 찾은 소중한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지식 저장소’ 서비스를 기업과 개인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AI 알고리즘을 통해 검증된 정보만 선별하여 제공하는 ‘분권화된 집단지성 큐레이션 서비스’가 정보 과잉 시대의 검색 비효율성을 해결할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피큐레잇 서비스는 클로즈 베타 서비스 상태에서도 IBK창공, 벤처스퀘어 디지털 노마드, SKT True Innovation Young 등 8군데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될 만큼 진정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탄생 될 것으로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송석규 대표는 한국과 미국에서 4번의 스타트업 경험을 통해 M&A와 EXIT 경험이 있는 베테랑 연쇄 창업자로 미국 Babson MBA 유학시절 지식 큐레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였으며 미국에서도 스타트업 피칭 대회인 B.E.T.A (Babson Entrepreneurial Thought & Action) Challenge에 Semifinalists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며 지식 큐레이션 시장의 글로벌 검증을 마쳤다. 


투자사들은 “피큐레잇은 기존 북마크의 단점을 보완하여 URL기록을 분류 및 저장하고, 사용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뉴 노멀 온라인 북마크 기술“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송석규 피큐레잇 대표는 “현재 미국 시장에서 이미지만 큐레이션 할 수 있는 핀터레스트가 50조 원이 넘는 기업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데, 피큐레잇은 이미지를 넘어선 모든 디지털 콘텐츠, 즉 지식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로 인정받아 10년안에 100조 원의 기업가치를 달성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피큐레잇 : https://www.pikur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