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월)

스타트업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청소 매니저 지원 위한 ‘든든 멤버십’ 도입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가 청소 매니저들의 쾌적한 업무를 돕고자 단계별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든든 멤버십’ 제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청소연구소가 선보인 ‘든든 멤버십’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책임보험 가입부터 매니저들의 업무 지원은 물론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청소연구소에서 활동하는 청소 매니저는 신분 확인, 면접을 거쳐 업무 교육 수료 시 앞치마, 청소 용품 세트 및 가방, 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지원하며 전월 활동 시간에 따라 독감 접종부터 명절 등 계절 선물, 가족 조의금, 10만 원 성과급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이번 멤버십 제도에 앞서 청소 매니저들의 편의를 위해 동영상 기반의 전문교육 및 상세 매뉴얼 지원, 업무 매칭, 고객 관리, 실시간 길찾기, 업무 후 즉시 보수 지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매니저 앱을 제공해 왔다.


현재 청소연구소는 약 2만 5000여 명의 청소 매니저들이 활동 중에 있다. 지난해 기준 전체 청소 매니저들 중 약 80%에 독감 예방 접종을 비롯해 시기적으로 필요한 물품 지원을 한 바 있으며 이번에 체계적인 멤버십 제도를 구축함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청소 매니저들이 소속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업무 개선에 도움을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시장 전체 환경을 고려하고 플랫폼 노동에 대한 기업 지원의 좋은 선례를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