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5 (일)

스타트업

비긴메이트,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취득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비긴메이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취득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 우위성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수여되는 인증으로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도입·운영됐으며, 인증받은 기업은 이노비즈협회로부터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방면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들의 구인구직 및 공동창업을 지원하는 팀빌딩 서비스와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주요 팀빌딩을 활용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수는 3천 ㅡ개의 기업이 있으며, 지원사업 큐레이션을 구독한 기업은 300여 개의 기업들이 있다.


비긴메이드는 소셜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은 팀빌딩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프로젝트 빌딩(단기성 팀빌딩), 컴퍼니 빌딩(공동창업 및 C-Level 모집), 프로젝트 커머스(M&A, EXIT) 등의 기능을 고도화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비긴메이트의 정윤섭 대표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팀빌딩 플랫폼 확장과, 전 세계 사람들이 직접 만나지 않고도 팀빌딩이 가능한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이를 위해 비긴메이드는 금년도에는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부산, 제주도, 전라남도 등 전국으로 회원 유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