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토)

스타트업

링글, 비즈니스 영어 맞춤형 웨비나 서비스 론칭


링글 웨비나 서비스


에듀테크 스타트업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가 5일 화상영어 웨비나(Webinar)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웨비나는 웹과 세미나라는 의미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다. 일대일 온라인 영어회화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글은 2019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링글에서 제공하는 웨비나 서비스는 일대일이 아닌 다대일 방식의 온라인 영어 클래스다. 라이브 스트리밍에 PPT 기반 강의 노트 공유, 실시간 질의응답, 녹화 버전 업로드 등을 더했다. 비즈니스 영어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웨비나 강의는 와튼대학교, 시카고대학교 등 미국 명문대 출신뿐만 아니라 뉴욕 시티그룹의 기업금융 파트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강사들이 나서 미국 직장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실제 비즈니스 영어를 전달한다.


링글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작성하기 △영어 PPT 장표 읽기, 비즈니스 이디엄(Idiom) 배우기 △관사·시제 등 기초 문법 익히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마련했다. 8월까지 링글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한다.


링글의 정용훈 이사는 “수강생들이 일대일 영어회화 강좌에서 받은 다양한 피드백을 학습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 형태의 콘텐츠를 희망해 왔다”며 “일대일 수업 이후에 부족한 부분을 추가로 보완할 수 있도록 온라인 클래스를 론칭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링글 이승훈 공동대표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전 세계 비영어권 국가 직장인 및 학생을 대상으로 고품질의 화상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최근 3~4개월 만에 수업 수가 80% 이상 급증하고, 튜터수는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른 속도로 링글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기세를 몰아 전 세계에 K-교육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