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9 (금)

스타트업

자가진단 영양제 큐레이션 서비스, '건강비밀'



㈜와이즈셀렉션의  자가진단 영양제 큐레이션 서비스 ‘건강비밀’ 서비스는  3분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파악하고, 이에 알맞은 영양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영양제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건강비밀의 3분 자가진단은 현직 약사이자 약학 박사인 남윤진 대표의 주도로 현직 약학 대학교수 및 연구진이 참여하여, 식품의약품 안전처 및 보건복지부 공시자료를 기반으로 시중에서 판매 중인 영양제 성분 정보를 데이터베이스 화하여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건강비밀 서비스는 온라인 자가진단 결과와 자체 DB 매칭을 통해 필요 섭취 성분을 도출하고 및 해당 영양성분을 고르게 포함하는 영양제 구매 패키지를 추천한다.


건강비밀 서비스 이용고객은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하는 듯한 자가진단 설문을 통해 본인에게 알맞은 영양성분 및 영양제를 무료로 추천받을 수 있다. 




남윤진 와이즈셀렉션 대표이사는 “개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기능성 식품이 다름에도 과도한 마케팅과 근거 없는 추천에 의해 영양제 구매에 대한 의사결정이 좌우되고 있는 것이 현실” 이라며 “소비자개개인이 본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을 알고 최적화된 영양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말했다.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방준석 교수는 “건강비밀의 자가진단 질문과 추천 알고리즘은 다수의 논문과 식품의약품, 보건복지부의 공신력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여 필요 없는 영양소의 섭취나 여러 같은 영양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막아준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