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위킵, 풀필먼트 서비스로 ‘2018 우수물류기업’으로 선정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위킵 장보영 대표


물류대행 전문기업 위킵(주)이 ‘2018 우수 물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이날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6회 한국 물류대상 시상식에서 진행됐다.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연구원 우수 물류기업인증센터는 지난달 18일 2018년도 우수 물류기업 인증 신청 심의 결과를 발표했다. 위킵은 풀필먼트 솔루션 ‘FBW(fulfillment By Wekeep)’ 등의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8년도 우수 물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우수 물류기업 인증은 내·외부적 시스템이 모두 잘 갖춰져 있는 물류 기업에게 주어진다. 먼저 뚜렷한 경영 비전 및 구체적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재무성과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화물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안전 관련 매뉴얼이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시설과 장비가 완비돼 있어야 한다. 보관 물품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정보 시스템 역시 평가 시 요구되는 필수 조건이다. 


위킵은 이번 ‘2018 우수 물류기업’ 인증 통과로 우수한 시설 및 장비 구축, 경영 안정성 등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 매니저 전담제, ‘FBW 솔루션’ 등 특유의 시스템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위킵은 이커머스 기업들과의 상생을 비전으로 발전해 나가는 기업”이라며 “고객사들이 물류 서비스를 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표준화와 FBW 설루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